Skip to main content

구독자 13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자동차미생의 첫 책!
‘자동차의 도시’ 디트로이트 현직 자동차 엔지니어가 바라본
앞으로 10년, 자동차 산업의 모든 것!

『오토 워』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으로 대변되는 모빌리티 세상의 과거, 현재, 미래를 현실적으로 바라보게 하는 책이다. 그 배경에는 ‘자동차의 도시’ 디트로이트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며 몸소 변화를 체감하는 저자의 경험이 깔려 있다. 20년 전 무모하게 감행한 미국행은 결과적으로 저자에게 브레이크, 스티어링, 서스펜션, 로봇 등을 두루두루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주었다. 또한 테슬라의 등장 이후로 급박하게 돌아가는 미국 자동차 산업의 모습을 직시하게 해주었다.

전 세계 판매량의 0.1%도 되지 않았던 테슬라는 배터리, 모터, 중앙컴퓨터라는 새로운 거대한 흐름을 몰고 왔다. 테슬라의 등장은 단순히 전기자동차 시대의 도래로 끝나지 않는다. 컴퓨터화되면서 앞으로 펼쳐질 무궁무진한 세상을 기대하게 한다. 이는 전 세계 기업들이 앞다투어 자율주행에 뛰어드는 이유 그리고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기업들만 뛰어들던 실리콘밸리 인재 전쟁에 가담하는 이유와 무관하지 않다.
저자가 말하는 기간은 앞으로 10년이다. 이 10년은 일생일대의 기회나 다름없다. 지금이 중요한 시점임을 깨닫고 행동하는 사람과 중요한 시점임을 모르거나 알아도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10년 후에 은행 잔고가 분명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수많은 스포츠 경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우측상단의 킹콩티비 시작하기를 눌러서 이동하세요!

커다란 기계 덩치가 바퀴를 달고 세상 구석구석을 누비는 모습에 흠뻑 빠지고 난 후 솟구치는 호기심을 주체하지 못하고 서울 소재 대학에서 자동차 공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자동차에 대한 목마름이 채워지지 않아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한 번도 밟아본 적도 없던 미지의 땅인 ‘자동차의 본고장’ 디트로이트 미시간주에 위치한 대학원으로 발걸음을 내디뎠다. 미국에서 대학원을 졸업하고 자동차 브레이크, 스티어링, 서스펜션, 소음, 진동 분야의 회사들에서 근무했다. 지금은 자동차 BIG 3 회사의 ADAS(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 팀에서 근무 중이다.
나와 같은, 차에 대한 호기심과 목마름이 있을 한국의 많은 이를 위해 유튜브에 자동차 관련 영상을 올렸다. 정비나 디자인 또는 승차감 위주의 영상이 주를 이루는 것을 보고 공학 위주의 강의 형식으로 채널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운영한 것이 많은 시청자의 호기심 그리고 가려운 곳을 긁어 드렸는지 현재까지 무려 2300만 뷰라는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짧은 영상들로 전할 수 없는 부분은 책이나 강의 등을 통해 계속적으로 꾸준히 지식을 나눌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