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중학교부터 영어 글쓰기 실력이 성적에 반영된다고 하니 초등 고학년 부모님들은 걱정이 많다. 전적으로 학원에 의지하고 있지만 아이의 실력은 잘 늘지 않고, 무엇을 점검하고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막막하다. 이 책에는 14년간 영어 교육 분야에 몸담아 온 저자가 1000명 이상의 초중고 학생의 라이팅을 지도하며 터득한 비법들이 고스란히 담겼다. 저자는 알파벳, 단어, 기초 문장, 일기, 에세이 쓰기의 총 5단계로 영어 글쓰기 로드맵을 제시하며, 각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교재나 자료, 방법들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영어 글쓰기 지도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거의 유일한 책으로, 엄마표 영어를 실천하는 부모님이나 교육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수많은 스포츠 경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우측상단의 킹콩티비 시작하기를 눌러서 이동하세요!

목동을 시작으로 주로 강남과 분당 지역에서 초중고 학생의 영어를 지도해왔다. 현재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2만 명이 넘는 구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영어 학습 정보를 나누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영어 교육법’을 주제로 초등 교사 연수와 학부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1,000명이 넘는 초중고 아이들의 영어 글쓰기를 지도해오는 동안 쓰기의 장벽 앞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수없이 봐왔다. 그러나 필요한 부분을 조금만 짚어주어도 흥미를 느끼고 놀랍게 발전해나가는 학생들을 지켜보면서, 쓰는 과정 자체의 재미를 알고 스스로 써보고 싶게 만드는 교육의 길을 꾸준히 모색해왔다. 오랜 고민과 시행착오, 현장 경험을 집대성한 이 책에는 알파벳부터 에세이까지 영어 글쓰기 실력을 단계적으로 향상시켜나가는 방법이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담겼다. 어린 아이들이 영어 글쓰기를 쉽고 재밌게 훈련하는 법, 쓰기와 접목해 자연스럽게 기초 문법을 지도하는 법, 글쓰기 과정에서 창의적인 생각을 끌어내는 법, 단계별로 참고할 수 있는 교재, 사이트, 영상, 워크시트 등의 정보가 알차게 수록되어 엄마표 영어를 실천하는 부모님이나 교육 현장의 선생님들이 쉽게 따라해볼 수 있다. 이 책을 활용해 영어 듣기와 읽기의 인풋 과정에서 조금만 더 세심함을 발휘한다면, 초등 시기에 중고등 과정에 필요한 영어 글쓰기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길러줄 수 있다.